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국적응기]영국인이 소개해주는 피시앤칩스 먹기
    런던어학연수 2019. 8. 31. 01:10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질문하나를 했다.

    영국의 가장 흔하게 많이 먹는 음식은?
    1. 피시앤칩스
    2. 카레

    모두가 다 당연히 1번이죠 라고 외쳤는데 답은 2번이였다. 이유는 즉슨 인도 이민자가 많아지면서 흔해지고 영국화되어서 가장 흔한 외식음식이라는 것. 마치 한국의 자장면처럼? 중국 자장면은 한국 자장면이랑 다른것처럼 영국식 인도카레가 따로있다. 치킨티카마살라 같은 종류들

    하지만 난 피시앤칩스가 먹고싶었고 내가 게스트하우스에서 잠시 살때 알게 된 오리지날 영국아재가 피시앤칩스를 먹자고 해서 콜!했다. 그 아재피셜 이 주변에 가장 맛있다는 피시앤칩스를 먹으러 갔다.


    규모가 꽤 되는 펍이였다. 피시앤칩스를 두개랑 애플사이다를 시키고 기다리는 중. 피시앤칩스는 보통 대구를 통으로 튀긴 것과 두껍게 썰어 튀긴 감자튀김을 말한다. 간은 거의 되어 있지 않고 소금 후추 또는 소스를 뿌려먹는다.

    영국에서 피시앤 칩스를 시키면 피(pea)라는 것을 같이주는데 우리가 보기엔 그냥 완두콩인데 내가 이거 콩이잖아!했더니 비웃음 당함...콩인데........ 으깬 완두콩이랑 그냥 삶은 완두콩 둘 중하나를 주거나 정하라고 물어볼 것이다.

    애플사이다는 좀 달달한 영국의 술 종류 중 하난데 사이다 달라고 하면 술을 말한다고 보면된다. 그럼 우리가 생각하는 사이다를 시키려면? 스프라이트(브랜드)를 달라고 하면 된다. 점심부터 술ㅎㅎㅎ영국인들도 술을 정말 한국인만큼 좋아한다..


    그렇게 나온 피시앤 칩스 with 레몬/타르타르소스/매쉬피(으깬콩+민트소스) 여기는 가격이 한 12파운드로 싸진 않은데 맛있는 편이다. 눅눅한 피시앤칩스주는 곳 정말 많다ㅠㅠㅠㅠㅠ그르지말라고 정성을 좀 주라고 음식에!!!!

    아재가 소금후추뿌리라더니 갑자기 ​식초를 뿌린다? 왜그러는거야????? 근데 이게 제대로 먹는 방법이라고.. 진짜? 응 진짜 이렇게 먹는거야..

    살짝 뿌려서 먹어봤는데 ​음 생각보다 괜찮은데? ​촉촉히 뿌려먹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튀김튀김해서 느끼한데 그걸 잡아주는 역할을 잘하고 식초특유의 냄새가 별로 안거슬렸다. 생각보다 커서 다 먹진 못했지만 첫 피시앤칩스의 기억은 꽤 좋았다. 이 후로 나 피시앤칩스 좋아해! 하면 다른 외국애들이 이상하게 쳐다봤지만 그래도 난 피시앤칩스 찬성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