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혼자 영국 단기학생비자(short-term student)신청하기!
    런던어학연수 2019. 8. 21. 23:38

    내가 받은 비자는 단기학생비자(short-term student)비자로 11개월 동안 영국에서 머무를 수 있는 비자이다.

    6개월 이하 어학연수는 미리 비자를 받는 게 아니고 이민국에서 받는다. 돈과 시간이 아주 아주 절약될 것이지만 더 오래 있고 싶다면 마음 편히 11개월짜리 비자를 받는 게 좋다. 6개월짜리 비자 이야기(주변 경험담, 꿀팁)는 나중에 또 다루도록 하겠다.

    뭐, 서류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 차고 넘치지만 내가 추천하고 꼭 확인해봐야 하는 곳은 https://www.gov.uk/study-visit-visa 영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이민국 사이트!!!! 여기 여기가 진짜 오피셜 정보이므로 권장하는 바이다. 물론 영어라 그게 문제지만 가장 최신의 정확한 정보만을 담고 있으므로 구글번역기와 함께 확인해보시길!!

    2018년 기준으로 나는 재정서류(은행거래내역서, 잔고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재직증명서), 대학 졸업증명서, 비자레터(어학원에 돈 내면 보내주는), 결핵검사지, 가족관계증명서(번역 필요) 이 정도 준비했던 거 같다. 부모님 돈이 아닌 내 돈으로 간다는 걸 저런 재정서류를 보내주면 부모님 재정서류는 따로 필요 없다. 물론 모든 서류는 영문서류여야 한다. 한국이야 워낙 전산이 잘되어있어서 서류 발급은 빠르고 쉽다.

    비자레터는 어학원에 돈을 내면 보내주는 서류이다. 나는 하도 안보내줘서 나 비자레터 필요해 보내줄래? 하니까 보내주심ㅎㅎ 일이주 바뀌는걸로 계속 바꿔달라고 귀찮게 했는데 상관없는 듯. 하도 바꿔서 기억하고 있더라^^....
    아래는 내가 받은 비자레터(혹시나해서 학원명, 서명, 날짜 등등은 지웠어요)


    저 홈페이지를 보고 다 준비가 되었다 싶으면 굳이 대행업체 안통해도 된다고 생각 30만원 세이브!! 본인 서류같은거는 직접 떼야하는건 똑같기 때문에.... 걱정되고 귀찮은거 많고 돈이 여유가 있다 하면 유학원 또는 대행업체를 쓰는게 마음은 편할거다ㅎㅎㅎ (애매한 마무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